연세 세브란스병원 셔틀버스 타는 장소
​지난번 방문했을때 잠깐 헤메서 기록을 남기고자 포스팅.
그간 차로 세브란스병원을 다니다 이번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연대세브란스병원에​ 병문안을 다녀왔다.
​지하철 1번 출구로 가면 셔틀버스 정류장이 보이고 셔틀버스가 7분단위로 다닌다. 안내요원의 안내에 따라 잠시 기다리면 셔틀버스가 도착한다.
​​​


신촌역 1번출구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지도를 올려둔다. 신촌 현대백화점쪽이 1번 출구다.


신촌역 셔틀버스는 첫차는 아침 7시30분 출발해서 18:40분까지 운행. 평일 7분 간격 토요일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경복궁역행 셔틀버스는평일 20분 간격이다. 토요일엔 신촌역행 버스는 07:30-13:30분까지 만 운행하고 경복궁행 버스는 토요일 운행을 안한다.


조그만 버스인줄 알았는데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쾌적한 대형 버스다.


운행 노선도. 2호선 신촌역 1번출구에서 탑승하면 연희동쪽으로 내려가서 다시 세브란스병원쪽으로 올라간다. 정차는 두군데서 정차한다. 본관 응급실 앞과
암병원 앞. 어린이병원에 가시는 분들은 응급실앞에서 하차해서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올라가면 편하다.


본관 응급실 앞이다. 이곳으로 들어가서 에스컬레이트를 탄다


좁은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올라가면 본관이 나온다. 조금만 걸어가니 어린이병원 건물동이 나온다.


병문안을 마치고 돌아가는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 암병원으로 향했다. 경복궁역과 신촌역으로 데려다주는 모든 셔틀버스는 반드시 이곳 암병원 앞에서 탑승해야한다. 다른 곳에서는 탑승이 안된다.


암병원 앞의 표지판. 평일엔 병원에서 신촌역 1번 출구까지 7시50분에 첫차가 출발한다.


암병원 입구 신촌역행 셔틀버스 타는 장소. 7분 간격으로 운행되니 거의 승객이 타면 바로 출발한다.
이상 연대세브란스병원 셔틀버스 이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